티스토리 뷰

수중동굴

촉수 슬라임

습기가 많은 지역에 주로 서식하는 몬스터.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촉수를 사용하여 적을 공격한다.

데스웜

더러운 오물을 토해내는 특수형 몬스터. 사냥감에게 다가가 오물을 발사한다. 이 오물은 사냥감을 마비시키는 치명적인 위력을 지니고 있다.

커터크랩

요리사 지망생에게는 너무나 잘 알려진 별미 몬스터. 몬스터를 잡아먹는다는 말이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마력을 제거하고 남은 순수한 육질은 그 어떤 고급 요리보다 맛있다고 한다.

아이즈 데몬

수중동굴 깊은 어둠 속 퍼덕거리는 소리와 함께 이 몬스터를 조심하라! 아이즈데몬은 수중동굴에서 악명 높은 날짐승 몬스터이다. 갑작스럽게 날아와 사냥감의 무방비한 목덜미를 공격한다. 치명적인 이빨과 발톱은 사냥감의 몸 깊숙이 마비의 독을 주입하여 정신을 잃게 만든다. 정신을 잃는 순간 생존은 장담할 수 없다!

데몬쉘터

수중 동굴의 가장 깊은 곳에 서식하는 몬스터. 강철 같은 집게발과 어떠한 공격도 튕겨내는 튼튼한 껍질을 지녔다. 주로 밤에 출몰하는 편이다.

 

몽환의 수정터

크리퍼

어둠의 신 카데스의 마력이 유타칸에 번졌을 때 태어난 몬스터. 온몸이 단단한 수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칼이나 창으로는 몸에 흠집을 낼 수 없으므로 퇴치를 위해서는 뛰어난 실력의 전사나 드래곤의 힘이 필요하다. 영역을 정하고 배회하는 괴물로 평소에는 주거 지역에 내려오지 않는다.

퍼플라바

끔찍한 생김새의 나비 몬스터. 두 쌍의 날개에서 환각을 일으키는 가루를 내뿜어 정신을 잃은 적을 잡아먹는다.

몽환술사

사악한 몽환의 힘에 사로잡혀 악마로 변한 존재. 기묘한 몽환의 힘을 이용해 여행자를 습격하며 습격한 물품을 떠돌이 상인에게 팔아 금품을 마련한다.

만드라고낙

마법학자들이 신의 식물이라 칭하는 몬스터. 만드라고낙의 가치는 매우 뛰어나다. 각종 마법 도구와 마법 약에 이용되며 아직도 그 무궁무진한 용도가 모두 밝혀지지 않았다. 덕분에 많은 심마니가 수정터의 만드라고낙을 채집하러 나서지만, 일반인의 힘으로 이 몬스터를 물리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몽환의 파수꾼

몽환의 수정터를 여행하는 많은 탐험가는 이 기묘한 느낌을 알고 있다. 몸이 천천히 굳어가며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느낌... 이미 그러한 느낌이 들었다면 살아남기 힘들다. 바로 몽환의 파수꾼이 다가오기 때문이다. 신비한 몽환의 힘을 사용하는 몽환의 수정터의 우두머리이다. 짙은 안개 너머 번뜩이는 두 눈을 보기 전에 피하는 것이 살 길이다.

 

오색호수

스파이크젤

오색호수를 지키는 연체 몬스터. 흐늘거리는 촉수를 우습게 보고 접근했다가는 강철처럼 변하는 촉수 채찍에 혼이 날 것이다.

레드스타

많은 전투를 치른 집게 몬스터. 자신의 영역을 고수하는 성격으로, 자신보다 덩치가 크거나 힘센 적에게도 겁 없이 덤벼드는 단순무식한 성격이다.

렉쿠

덜떨어진 몬스터. 호수의 장난꾸러기로 잘 알려졌으며 먼저 공격하지 않는 한 피해를 주지 않는다.

크로커맨

무시무시한 식인 악어 몬스터. 항상 굶주려 있으며 지나가는 사냥감을 놓치지 않는다. 신체보다 비대하게 큰 턱은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뎀프 바논

오색호수 일대를 지키는 우두머리 몬스터. 정면 승부보다는 기습에 능하며 집채만 한 철퇴를 바람처럼 휘둘러 적을 공격한다.

 

원혼의 폭포

쉐도우고스트

같이 모험을 떠나는 동료의 그림자가 흔들린다면 정신을 바짝 차려라! 그림자에 숨어드는 무서운 괴물, 쉐도우 고스트가 당신을 덮쳐올지 모른다. 쉐도우 고스트는 그림자에 숨어들어오는 사악한 몬스터이다. 낮에는 그림자에 숨어들고 밤이 되면 사악한 속내를 드러내며 여행자를 공격한다. 빛을 두려워하니 횃불을 놓치지 말자!

버닝소울

깊은 밤에만 출몰한다고 알려진 몬스터. 타오르는 불꽃의 힘을 사용한다. 이 불꽃에는 악령의 원한이 배어 있어 스치기만 해도 매우 고통스럽다.

포사이트

죽음의 전격을 간직한 사악한 몬스터. 비명을 지르는 듯한 괴성을 내뿜으며 희생자에게 돌진한다. 워낙 끔찍한 소리인 탓에 멀리서도 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블러드토드

강력한 독소를 지닌 버섯 몬스터. 가까이 가기 싫은 생김새를 지녔으나 마법적 가치는 뛰어나 종종 수렵꾼의 목표가 되기도 한다.

카디모프스

과거 폭포를 수호하던 수호자였으나 카데스의 마력에 굴복하여 몬스터로 변했다. 무시무시한 창 솜씨를 자랑한다.

 

푸르니 산맥

씨프고블린

도적의 이글루에 서식하는 인간형 몬스터. 손재주가 좋고 몸놀림이 재빨라 여행자의 금품을 도둑질한다. 매섭게 날드는 날카로운 비수는 고블린의 몸놀림과 하나가 되어 집요하게 테이머를 노릴 것이다.

카노프

밤마다 도둑질을 일삼는 도적단의 왼팔. 바람처럼 휘두르는 둔기가 주 무기로 습격과 기습에 능하다.

콜디베어

도적단의 애완동물. 지능이 모자라지만, 힘은 대단히 강하다. 먹을 것만 주면 아군으로 인식하는 탓에 강한 힘을 지녔어도 경비의 역할은 해내지 못하는 것이 흠이다.

돔돔

밤마다 도둑질을 일삼는 도적단의 오른팔. 자카브로에게 배운 격투술로 방랑자나 행인을 공격해 금품을 약탈한다.

자카브로

사악한 도적단의 우두머리. 부하에게 지시를 내려 여행자의 금품을 약탈하며 거대한 양날도끼를 던져 드래곤 테이머를 막아선다.

 

칼바람의 산맥

아이스피릿

만년설의 얼음으로 이루어진 몬스터. 매서운 얼음 파편을 날리며 그 위력은 철갑도 박살낼 수 있다.

설담비

귀여운 외모로 사람을 유인하여 물품을 훔치는 몬스터. 차림새에 따라 얼마나 많은 물품을 빼앗았는지 짐작할 수 있다.

사프윙

푸른 날개를 지닌 새 몬스터. 본래는 선한 동물이었으나 무분별한 수렵에 인해 인간을 증오하게 되었다.

도도루

그 기원을 알 수 없는 신비한 몬스터. 정체가 밝혀지지 않아 학자들도 그저 추측으로만 이 몬스터를 분류하고 있다. 혹시... 거대한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은 아닐까?

아스티탄

칼바람의 산맥의 우두머리 몬스터. 거대한 얼음 거인으로 어떠한 적도 차디찬 빙결 주먹을 피할 수 없다.

'자작 > 드래곤빌리지 : 한판! 퀴즈대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퀴즈를 가로막는 마물 4  (3) 2024.10.11
퀴즈를 가로막는 마물 2  (0) 2023.06.21
퀴즈를 가로막는 마물 1  (0) 2023.06.13
악역 캐릭터  (0) 2023.06.12
선역 캐릭터  (0) 2023.06.11